반응형
MZ세대 밀레니얼 뜻 특징과 투자 아이디어
1. MZ세대란?
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. 밀레니얼 세대는 미국 기준으로 1980년생 ~ 1994년생을 뜻하고, Z세대는 1995년생 ~ 2015년생을 뜻합니다. 현재 10대 ~ 30대의 젊은 층을 포괄하는 단어입니다
2. MZ세대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
각 세대별 소비 조사에서 그동안은 베이비부머 세대(1944년생~1964년생) 나 X세대 (1965년생~1979년생)가 소비의 주체였으나, 이제는 역전되어 MZ세대가 가장 많이 돈을 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. 윗세대들이 사망하기 시작하면서 인구수 자체도 역전하기 시작했는데요. 이제 막 시작일 뿐, 앞으로 갈수록 MZ세대의 비율이 더 커질거라는 의미가 됩니다
전 세대 중에서 소비하는 금액이 가장 크고, 인구수 비율도 점점 늘어나는 세대이기에 앞으로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기업이 득세할 것이기에 모든 기업들이 이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, 이 세대를 타겟으로 한 마케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.
3. MZ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
이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보면 앞으로 발전해나갈 투자 대상 기업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. 통계자료는 미국에서 나온 것이기에 미국의 MZ세대를 기준으로 합니다
OTT
1. 넷플릭스(33%) 2.유튜브(31%) 3.케이블TV(11%) 4. 훌루(8%) 5. 디즈니(7%)
SNS
1. 인스타그램(85%) 2. 스냅챗(82%) 3. 틱톡(62%) 4. 트위터(41%) 5. 페이스북(34%)
쇼핑 사이트
1. 아마존(53%) 2. 나이키(5%) 3. 얼반 아우피터(2%) 3.쉬인(2%) 3.룰루레몬(2%)
의류
1. 나이키 2. 아메리칸 이글 3. 아디다스 4. 홀리스터 5. 팩선
신발
1. 나이키(47%) 2. 반스(20%) 3. 아디다스(11%) 4. 컨버스(4%) 5. 풋로커(3%)
핸드백
1. 마이클코어스(25%) 2. 루이비통(16%) 3. 케이트스페이드(12%) 4. 코치(12%) 5. 구찌(6%)
화장품
1. 울타(39%) 2. 세포라(24%) 3. 타겟(8%) 4. 월마트(8%) 5. 아마존(4%)
과자
1. 레이즈(10%) 2. 골드피쉬(8%) 3. 치즈잇(7%) 4. 도리토스(6%) 5. 치토스(6%)
4. 투자자로서 MZ세대를 바라보는 시각
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MZ세대가 좋아하는 기업일수록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로서 반드시 이들이 선호하는 기업들에 대해서 관심을 기울이고, 팔로업할 필요가 있습니다
반응형
'주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삼성전자 배당금의 모든 것 : 배당지급일, 배당기준일, 배당락일 (0) | 2022.03.17 |
---|---|
해외주식 미국주식 양도소득세 가계산 미리보기 조회 (0) | 2022.03.07 |
아이 주식계좌 증여하는 방법 (0) | 2021.05.25 |
파워플 넷플릭스 성장의 비결 (0) | 2021.05.25 |
댓글